슬밤이가 라섹을 해부렀따? 라섹후기feat. 라섹과 라식의 차이점
토픽

슬밤이가 라섹을 해부렀따? 라섹후기feat. 라섹과 라식의 차이점

by 슬밤이 2022. 1. 23.
728x90
반응형


슬밤이가 라섹을 해부렀따? 라섹후기feat. 라섹과 라식의 차이점

오늘의 슬밤또픽은 라섹을 한후의 슬밤이의 후기를 알려드리구 앞으로 라섹이나 라식을 하실분들에게 한가지 꿀팁을 드리려구해여 그러늬 오늘두 슬밤이만 믿고 퐐로 퐐로우 미~!!


각막수술


고로면은 먼저 이 라섹라식을 결정하는 수술조건은 무엇일까요? 이 중요한 포인트 한번 살펴보도록해여...!


검사



1. 라섹과 라식을 결정하는 조건??


수술을 고려중인 많은 분들이 이 조건에대해 궁금해하실텐데요
바로 2가지에 의해 수술여부와 라섹수술라식수술의 조건을 파악하여 결정되는데요

1. 각막내피세포검사(정상이어야 수술가능)

이 검사는 각막내피세포수2000개~3000개로 정상인지 검사하고 그외에 혹여나 있을 장애나 눈에 있을 질병등(유전병ex파킨슨병)등의 유무를 검사한 후 그러한 병들이 없을때 라섹수술이든 라식수술이든 가능하다는 거죵 이 검사는 보통 1~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용

이 검사의 대부분의 경우 정상수준으로 나오니 어? 나
비정상 나오면 어쩌징? 하고 걱정마시길 바랄게용
돈워리~돈워리~ 우리는 아직 시쟉도 안했으닝


자 그러면 이 각종 검사가 끝났다?? 그럼 다음 조건은요? 당연히 있지욧!

따단!

2.라섹수술과 라식수술 결정 조건(각막두께검사) 잔여각막량


1.각막두께기준에 따라 결정되는 수술은(병원마다 약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음 ) 나의 각막두께를 기준으로 하였음


1.라섹수술
각막두께를 덜깍고 각만잔여량을 최대한 많이 보존하도록하여 혹여나 나중에 백내장수술이나 다른 수술을 할 수 있고 수술할때는 라식에비해 덜 아프다고함 그런데 단점이라면 수술회복속도가 라식보다 떨어짐ㅠㅠ...거의 3일간 눈도 못뜨고 끄아아앜하는 고오오통에 시달려야함ㅠㅠ


각막두께가 300~350이다 하면 조금 애매한 두께이기때문에 라섹수술을 권합니다 슬밤이의 경우가 그러했다는...쥬릌





2.라식수술
각막을 많이 깍아내는 수술이지만 고통이 짧고 회복은 1일이면 된다는 것이 장점인 수술
단점은 라섹에비해 각막을 많이 깍기때문에 각막잔여량이 많이 남는 사람에게 권하고 만일 가능하여 수술을 하게될시 수술이후 재수술이 어렵다고 한다ㅠㅠ 그리고
수술할때 좀 불편?? 아플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라식수술

그리고 각막두께가400정도부터 라식수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당


그 이유는... 각막잔여량때문인데요

각막잔여량이 적게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원추각막현상

바로 이 그림처럼 각막이 얇다보니 눈의 압력을 이기지못하고 각막이 원뿔모양으로 뾰죡하게 튀어나오는 원추각막현상이 발현될 수 있다고 해여 무섭져ㄷㄷㄷ


그래서... 의사슨생님덜이 각막두께를 중요시하는 건데용 최근에는 그러한 부작용에 대비해서

각막강화술이라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욥



라섹수술후기feat. 슬밤이가 라섹수술한 썰

저의 경우 그래서 인제 후기를 말씀드리면
수술하기전 마음을 단단히 먹지 않고ㅋㅋㅋㅋㅋ수술을 해버린 것이었...ㅋㅋㅋㅋ
생각없이 각종 눈검사를 하고 시력검사에 눈알을 오랜만에 너무 과도하게 운동시킨 나머지 눈알친구가 굉장히 피로한 상태로 수술을 진행했다

갑자기 수술실대기실로 오라고 간호사가 손짓했고
멍한 상태로 수술대기실에 있다가 간호사가 수술복을 입히더니 나의 마스크도 코밑까지 내리고 수술모자를 쓰고 얼굴에 눈부터 코까지 소독약으로 바르고는 눈을 뜨라고 해서 눈을 떴는데 마취약을 눈에 위아래로 톡 뿌리고 눈이 굉장히 뻑뻑 뻐근한채로 한참을 있는데 인제 들어오라고 수술실에서 외치자 슬밤이는 놀란 토끼눈으로 급 사태파악후ㅋㅋㅋㅋ 앜 수술이구나 나 눈으로 드디어 안경이나 렌즈없이도 태어나고 처음으로
시력이 향상되는 의술의 기적을 경험할 수 있는 건가했는데?

몇분뒤 눈을 감지못하고 눈이 고정되어 레이져 타는 냄새와 초록빛만 보고있다가 차가운 물을 촤하핰 하고 누런 쪼가리를 눈위로 왔다갔다
눈위를 덮더니 또 왼쪽으로 가서 똑같은 과정 반복후
수술은??? 끝났고 엥??? 이게 뭐람?하는데에?
갑자기 눈에 양파 100개넣은듯한 찌릿한 매운 느낌이 나서 눈이 시면서 매워서 눈을 못뜨겠는데 회복실에 들가서 쉬라고해서 누워자다가 간호사가 나오래서 나와가지구 눈을 떠야하는데 앜...못떴던 슬밤이... 슬밤이가 눈을 뜨려고하니 눈이 퉁퉁부은데다가 시려서 눈을 못뜨고 ...그렇게 대리를 불러 집으로 돌아가는데에...

아앜 내눈~!! 고오오통이 시쟉되부렀고
집에 도착한후


1일차...

나의 모습은 대충 요론 상태였고ㅋㅋㅋㅋ
눈을 뜰 수 없고 눈의 고오오통이 시쟉되었따
그래서 타이레놀 2알을 때려묵고 잤다 그런데 다음날
드디어 고통이 끝인?...?


2일차...

고통의 시작이었음 진짜 끄아아아앜 소리가 절로 나옴ㅋㅋㅋㅋㅋ 그래서 전날 미리 만든 유부초밥을 꾸역꾸역 먹고는 바로 타이레놀 2알 때려먹고 또 잤다


그후 6시간후...

앜 내가 왜 수술을 한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ㅋㅋㅋㅋ 눈떠봐도 또 눈이 겁나 아포ㅠㅠ
그래서 또 타이레놀2알을 먹고 잤다 그리고...




대망의 3일차...

일어나자마자 이번에는 눈이 튀어나오는듯한 고오오통이 시작되었고ㅋㅋㅋㅋㅋ 끄으으으읔 소리를 내며 또 눈을 감고 주섬 주섬 유부초밥을 꺼내먹고는 타이레놀2알을 때려먹고 또 잠을 청해보는데



타이레놀 2알이 안먹히는지 지금까지의 고통과는 차원이 다른 고오오오오통의...문이


아임원어 넥스트 레뷀~🎶🎶 너머의 문을 열어🎶 넥스트 레뷀 yㅖ 쒜끼라우🎶 쒜끼라우~🎶

어나더 레벨의 눈의 고오오오통의 날...이었던 것...




그후 잠을 다시 청해보는데에...나는 몰랐다 그날의
하이라이트는 새벽 4시였음을
급작스레 눈이 튀어나올듯하며 눈이 너무 지끈 거리고 열이 느껴지더니...


퐈이야~🔥🔥🔥 눈에서 불나옴 새벽 다슷시 피버타임이었따...끄아아아앙🔥🔥🔥 퐈이야아앜
그렇게 불타오르는 밤...그야말로 다른의미의 뜨밤을
지새우는데 선뜻 생각난 한가지 아... 얼음찜질팩
냉동실에서 꺼내어 눈을 감고 안대로 찜질했다

그리고... 대망의 다음날


4일차...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호우워워우워 🎶 인간승리... 드디어

눈이 뜨였구나!! 이 감격스런 날을 뒤로하고 다음날 병원에 가서 눈에 끼던 보호 렌즈를 빼니... 그토록 안보이던 세상이 ...

...

선명하게 보이...





끄앜앜앜... 흐릿하고 건조해지는ㅋㅋㅋㅋㅋ

근데 어라라?? 눈이 생각보다 형태는 다 보이네 먼거리가 보인다... 보여...하고 지금 인공눈물을 넣으며


과거의 고통을 잊은채 드라마를 안경없이 누워서 정주행하는 슬밤이였다고 한다ㅋㅋㅋㅋㅋ

다음주제 역쉬 슬밤이의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돠 모두들 안뇽 슬하~!!♡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