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근육중에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근육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근육...!
토픽

이게 근육중에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근육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근육...!

by 슬밤이 2021. 9. 18.
728x90
반응형



오늘의 슬밤또픽은 "이게 근육중에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근육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근육...!" 을 주제로 하겠습니당












자 오늘의 슬밤또픽을 보기전에 드리는 한가지 말씀을 보구
가시졍ㅎㅎㅎ


이글을 보시구 혹시
내가 괜히 운동하다가 우락부락하게 근육생기면
오또케ㅠㅠ 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이렇게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용?
어? 내가 밥한 숟가락먹고 100kg이 찌면 어쩌쥐?
또는 어? 내가 공부했는데 서울대가면 오또카지?
같은 고민과 같다 생각하시면 되용ㅎㅎㅎㅎ
그만큼 어렵다눈 말쑴~~ 그러니 걱죵은 마시라요 마시라요~





자 고럼 오늘의 주제 들갑니당ㅎㅎㅎ

제 2의 심장 몸에서 3분의 2나 차지하는 이 근육은 뇌건강에 도움이 되고 살면서 가장 필요한 필수적인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는 근육 이라는 이 곳은 어디일까요? 따--단



팔?? 복근쓰?? 등??

노놉 아니아니 아니되오







바로 하체쓰 다리지욧 다리 다리
움직일때 그 다리
그러면 그 다리 얼마나 중헌지 한번 보십시댜용




자 ~그럼 오늘의 찐주제
아니 그래서 하체가 왜 중요한건데?
ㅋㅋㅋㅋㅋ 본론에 들가겠습니다
다리 (하체)가 우리몸에서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지이요!











먼저 한가지 예시로 하체가 좋아지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험한 경우가 있었다는데용 바로 영국 런던대학교 킹스컬리지 연구팀이 43세부터 73세까지 쌍둥이들을 두고서 하체근력 운동을 한쪽과 하체근력운동을 하지 않은 쪽을 비교 연구한 결과 하체근력운동을 하여 하체 근력이 더 튼튼할 수록 노화에따른 뇌변화가 적게 관찰되었다는 놀라운 결과가 있었답니당...!
자 이제 조금 하체 운동의효과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용


그러면
본격적으로 하체운동을 왜 해야하는지 하체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당

먼저 하체운동을 해야하는 첫번째 이유 따-단






1.기초대사량 폭탄에 근테크 끝판왕

참고로 하체부위중 허벅지는 에너지 저장역할을 하고
또 식사를 마친후 남게되는 에너지의 일부 열량의 잉여 칼로리가 충분히 해소하지 못하게되어 지방으로 바뀌어 살이찌지 않도록 막아준다고 합니당
즉 하체근육이 탄탄하게 형성되어있다면 가만히 있어도
퐈이야~아아아 하면서 기특한 근자식들이 잉여 열량에너지를 태워보린다는 것이져
마치 n잡러들이 쌓아둔 자동형부업으로 인해 일을 하지 않고도 자동 수익을 내는 것처럼 말이져...!
자 여러분 근테크하셔욥 그러면 매일 근자식이들이
건강+아름다움을 맨들어 주는 아주좋은 부업을 얻게 되실 거예용 👍😆💕



자 고럼 하체운동을 해야하는 두번째이유를 보져 따다단-
두번째 이유는... 바로 근육과 호르몬과의 연관성에 있습니다








2.근육성장의 치트키이자 마스터키

자 제가 앞서 근육과 호르몬이 서로 연관성이 있다고 했는데여...엥?? 아늬 하체근육 이야기하다가 뭔 소리인가 싶지요?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엥~!!
이렇게 느끼실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귀를 열어보셔요 슬밤이의 설명들어갑니당~슝슝

그러니까 근육이란 녀석들은 근섬유들이 생기고 지속적인 혈액공급으로 인해 생기는 결과물이라하겠습니다
그런데 근육이 생기기 위해서는 단지 방금 제가 말한 반복적 자극으로 인한 근섬유생성및 지속적 혈액공급뿐이아닙니다 바로 근육이 성장하기위한 호르몬과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남성호르몬이라는 녀석들이 함께 거들어줄때 비로소 근육이 더 잘 생기고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이죵

자 그럼 이제 다시 하체로 돌아와서 근육과 호르몬의 관계에서 밝혀진 점을 한번 적용해보도록 해용
나와랏 생각세포 지금 중환자실에 있는 것...같지만??

한번 생각해볼까용?
하체가 가진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이 전체 신체의 근육중 3분의2가 포함되어 있다고 했지욧 그 말은 즉슨
신체중 하체근육의 비율이 가장 크다는 이야기지용
그래서 하체근육의 비율이 크다는 것은 결국 이 하체의 근육을 키우게되면 그만큼의 많은 성장호르몬 테스토스테론등의 호르몬들이 분비되어 여러분들이 원하는 근부자가 되실 수 있는 문이 열리게되는 것이져

자 팩트미사일이 쉴새없이 들어오니 캡틴의 비브라늄 방패를 준비하시구여
여기에 답이 있는데요 똥배빼는 운동 복근운동 뭐시기 운동을 아무리 해도 왜 살이 빠지지 않고 근육도 잘 안생기는 이유이기도 합니당
물론 운동을 안하는 것보다는 좋지만 상체만 한다고 해서
근육량과 체중 그에더불어 예쁜 몸매와 예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을까요? 근성장을 시켜서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가 까지가 좀 힘들고 오래걸릴겁니다 자 그럼 이치적으로 생각해도 작은 근육들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것보다는
큰 근육들을 통해 근육럄을 늘리는 것이 훨씬 빠르겠지용?
예를들어서 500원자리로 10만원을 만드는 것과 2만원으로 10만원을 만드는 것이 빠른 것처럼요





자 고럼 하체운동을 해야하는 세번째 이유입니당

3.혈액순환의 다이너마이트


제가 첨에 설명할때 하체근육이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린다고 했는데용ㅎㅎㅎ 그 이유가 바로 여기 있지욧
우리의 다리를 앉았다 일어날때 혈액순환 펌프질이 퐝퐝
되버려서 온몸에 혈액순환이 되고 얼굴이 붓거나 다리가 붓는 것처럼 평소에 혈액순환부족으로 잘 붓는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퐝퐝 이루어져서 잘 붓지 않게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당


자 이제 하체운동의 중요성을 알았다면
스쿼트 런지 뿌시러 가보실까용?











오늘의 슬밤또픽 이걸로 마치도록 할게여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